그라시아성가대

주일 10시 30분 교중미사 때 성가로 봉사하는 혼성 4부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성가의 가사는 모두 기도문입니다. 아름다운 화음을 통해 우리의 기도를 드림으로써 주일미사를 더욱 장엄하게 빛나게 해줍니다.

아담성가대

성인 중,장년층의 남성으로 구성된 성가대로, 주일 낮 12시 미사 때 남성 2부의 힘찬 성가로 봉사합니다. 매주 금요일 밤 8시에 연습 및 친교의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례단

미사 전례 안에서 해설 및 독서로 봉사하는 단체입니다. 평소 전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그 지향을 실천으로 드러내 보이는 신자들의 모임입니다.

레지오마리애

성모님과 함께 기도하고 교회와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평신도 사도직 단체입니다. 특별히 묵주기도를 통해 성모님과 일치하여 봉사하는 열의가 넘치며 매주 주회합 참석은 공동체 함께 기도하고 활동을 보고하는 의무가 이 단체의 으뜸가는 의무입니다.


연령회

상가의 어려운 일들을 도와주고, 수시, 염습, 입관, 출관 등 세상을 떠난 신자의 장례절차를 모두 맡아 봉사하는 단체입니다. 유가족들과 함께 먼 거리 장지까지 따라가 봉사하는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단체입니다.

성소후원회

예비신학생과 대신학생 및 예비수도자를 지원하고 성소계발과 육성을 위해 헌신하는 단체입니다. 메월 성소후원회비를 수납하고 관리하며 교구 성소자를 위한 행사 참여와 성소 후원회를 위한 월례미사를 봉헌하고 있습니다.


제대회

성당의 중심이 되는 제단은 성찬 제헌이 거행되는 거룩한 장소입니다. 미사성제에 필요한 성작, 제병, 제의, 등 제사에 필요한 모든 성구를 관리하고 제대 주변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봉사자들의 모임입니다.

헌화회

성당의 중심인 제대 앞에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하는 어머니들의 모임입니다. 제대의 꽃꽃이는 교회 전례주기와 복음 내용을 꽃 장식으로 표현합니다.


빈첸시오회

가난과 질병으로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을 돕는 단체입니다. 월정회비를 납부하는 명예회원과 노력 봉사를 제공하는 활동회원으로 나뉩니다. 이 회비를 엄격히 잘 관리하여 가난한 이웃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성령기도회

성령의 역사하심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안에, 우리 공동체 안에 구체적이고 생기있는 현실이라는 걸 깨달을 수 있는 순수 기도 모임입니다.


M.E

부부가 대화를 통하여 기쁨이 넘치는 혼인생활을 누리게 하려는 세계적인 교회운동입니다. M.E가족이 되려면 3일간의 주일피정에 다녀와야 합니다. 외짝인 신자, 비신자는 물론 다른 종교를 가진 분들 또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모회

초,중고등부 주일학교 자녀를 둔 어머니들의 모임입니다. 주일학교 학생들을 위해 간식을 만들어 주고 교사들을 통해 학생들의 신앙 교육을 도와주는 등 이웃의 자녀를 내 자녀처럼 돌보는 어머니들이 회원입니다.


농아선교회

월 1회 수화미사(수화가능 신부님 초빙) 및 수화통역 미사참여를 통해 청각장애인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단체입니다. 또한 수화초급반, 중급반 연 2회씩 개설하여 수화통역 봉사자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향기초 봉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주별로 활동이 정해진 시설에 가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며 선교활동을 하는 단체입니다.


유벤투스 청년회

자신이 청년이다, 생각한다면 청년회로 오시기 바랍니다. 여름 캠프, 겨울 피정, 성지순례 등 다양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년회 안에는 청년성가대, 청년 레지오, 청년 전례단, 청년 성서모임, 밴드 나마스테, 등 다양한 단체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양노인대학

65세 이상의 노인은 누구나 노인대학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교과와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당당하고 멋지며 건강한 노년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백석두레

지상에서 하느님 나라의 삶을 실천하면서 사는 것을 이상으로 삼는 신앙 공동체 모임입니다. 배동교육, 제자교육 등을 권유하며 참다운 삶으로 안내합니다.

하늘 바람회

매장 판매 봉사활동을 통해 농민들의 판매 기회를 확대하고 교우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단체입니다.